정보나눔

다함께 자원봉사로 더 좋은 유성

언론보도

골프존문화재단, 대전 유성구 소외계층에 ‘이웃사랑 행복나눔'

게시판 상세보기
작성일 2023-04-04 09:11:20 조회수 225

유성구청에 생필품 키트 전달…3년 연속 후원사업 펼쳐


associate_pic

 

골프존문화재단이 지난 28일 대전광역시 유성구청에서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유성구 지역 후원식을 개최했다. 2023. 03. 29  *재판매 및 DB 금지


[대전=뉴시스]곽상훈 기자 = 골프존문화재단이 대전 유성지역 소외계층 가정에 생필품 키트를 전달하는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후원식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골프존문화재단은 이날 유성구청을 찾아 지역 소외계층 가정 450세대에 약 1800만 원 상당의 생필품 키트를 전달했다.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후원사업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지역사회 소외계층 이웃들에게 생필품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올해로 3년 연속 진행되고 있다.

골프존문화재단은 대전 지역과 대전 외 지역(남원,천안,구미,제주,순천 등)으로 수혜 대상 지역을 나눠 연간 총 1억 8000만 원 상당의 생필품 키트를 전달하며 이웃사랑 실천을 이어갈 예정이다.

유성 지역 후원식은 골프존 조이마루 김윤길 사업부장, 정용래 유성구청장, 구자행 대전시 자원봉사센터장, 최현진 대전유성구자원봉사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생필품 키트는 장기간 보관 가능한 물품(간편식, 즉석조리식품 등)으로 구성됐으며, 해당 지역의 시·군청 및 봉사센터 등을 통해 각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영찬 골프존문화재단 이사장은 “경기 침체로 더욱 어려운 시기를 겪고 계실 많은 이웃분들께 가정 간편식으로 작은 보탬이 되어드리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며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밝혔다.

골프존문화재단은 2010년 설립 이후 ‘골프존 이웃사랑 행복나눔’ 사업을 비롯해 다문화가정·한부모가정 아동 등을 위한 문화행사 ‘희망행복나눔페스티벌’, 장애인 골퍼들의 골프 체험 기회 확대를 위한 ‘전국장애인골프대축제’, 문화예술인들을 위한 대전 ‘그리다,꿈꾸다 전(展)’, 골프존문화재단과 함께하는 ‘문화라운드’, 자선골프대회 등을 개최해 오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kshoon0663@newsis.com

이전 다음 글보기
이전글 대전 유성구, 설맞이 사랑의 떡국 나누기 행사 가져
다음글 대전 유성구 ‘재난안전 자원봉사네트워크’ 발족